기업은행 cma 통장 vs 하나은행 cma 통장 금리 이율 혜택 더 좋은쪽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사상 첫 1%(1.75%)대로 진입을 했습니다. 기준금리가 인하되면서 시중은행의 이자율 또한 일제히 하락을 한 상태로 현재 3%대의 상품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단 0.1%라도 더 높은 혜택을 받고 싶은 직장인분들이 과거만큼의 화려한 영광(?)은 아니자만 최근 다시 cma 상품들을 찾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cma 통장 vs 하나은행 cma 통장을 비교해보고 저금리 시대 목돈만들기 대안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cma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은행에서는 cma통장을 개설할 수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업은행이라고 알고있는 상품은 "IBK투자증권"을 통해 개설되는 상품입니다.

현재 IBK RP형 수익률은 2015년 3월 16일 기준 연 1.75%입니다. 환매조건부로 고객에게 일정 금리를 지급하고 되사는 조건으로 발행되는 채권으로,IBK가 보유한 채권을 담보로 발행하여 환금성이 보장되고, 담보는 증권예탁원에 별도로 예치됩니다. 


하나은행 CMA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은행 역시 은행이 아닌 "하나대투증권"을 통해 CMA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나대투 RP형 기준 CMA 금리는 연 1.70%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둘 중 어느 곳이 좋을까?


수익률만 놓고 본다면 하나대투보다 IBK기입이 0.5% 더 높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급여이체혜택,수수료면제혜택부분에서는 거의 비슷하기때문에 금리만 두고 선택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곳이 유리한지 이야기를 하기전에 다른 곳의 상황을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표는 기준금리 인하 조치 이후 10대 증권사의 현황을 정리한 표입니다.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기준금리 인하 조치후 2%대 상품은 현재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도 왜 많은 분들이 CMA를 다시 보고 있는걸까요? 그건 목돈만들기에 목적보다는 어떻게 해서든 단 0.1%라도 더 받고 싶은 저금리시대 심리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분명 여유자금활용,월급활용이라는 점에서는 CMA상품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입니다. 딱 거기까지 좋지 CMA를 통해 목돈만들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달 월급은 받지만 생활비에 쪼들려 월 10만원도 저축하기 힘드신분들..." 이런 분들이라면 현재 10%대 이상 혜택을 받고 있는 분들에게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10%대 이상 혜택을 누리고 있는 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분산투자와 함께 절세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금리시대 해법은 절대 CMA상품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적으로 모으고 아끼는것도 아닙니다. 혹시라도 2~3%대가 아닌 10%대의 혜택을 통해 목돈만들기를 좀더 빨리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국재무설계상담센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 곳은 매월 3,000명~4,000명 정도의 분들이 꾸준하게 상담과 조언을 받고 있는 곳으로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기때문에 비용부담없이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A[바로가기]


결혼자금,노후설계,은퇴자금,내집마련등 목돈만들기가 절실하신 직장인분들을 위해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는 곳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현재 내 상황에서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목돈만들기 방법이 어떤것인지 전문가들을 통해 조언들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2015/04/27 19:57 2015/04/27 19:57
Posted by 몽환의세계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