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단기적금 국민은행 정기적금 vs 우리은행 정기적금 이자 좋은쪽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은행이 발표한 기준금리는 현재 1.7%로 2%벽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1%대 벽도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상황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만약을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장기성 저축보다는 최근 단기성 저축을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문제가 생길지 모르는 상황에서 오랫동안 유지를 한다는게 부담으로 작용을 하기때문이라고 파악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6개월 단기적금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국민은행 정기적금 vs 우리은행 정기적금"을 비교해보고 혹시 단기적금보다 더 괜찮은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6개월 정기적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6개월동안 운영을 한다고 가정을 했을때 가장 중요한 점은 짧은 기간동안의 혜택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런 두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상품이 바로 스마트폰 전용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KB 스마트폰 적금"입니다.

현재 6개월 기준 기본혜택은 연 1.7%로 우대혜택 0.9%를 적용받게 될 경우 최고 연 2.6%까지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 스마트폰 상품 같은 경우는 상품 가입시 추천코드를 입력하는 간단한 절차만으로도 우대혜택 연0.3%를 적용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6개월 정기적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에서 6개월동안 운영할 수 있는 상품중 추천해 드릴만한 상품은 "우리 꿈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가입하게 될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단기유학자금,단기여행자금등을 만들기에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6개월 기준으로 제공되는 기본혜택은 연 1.40%이며 추가적인 우대혜택 최고 연 0.6%를 받게 될 경우 최대 2.0%가 제공됩니다.

이 상품 역시 추천을 통해 우대혜택중 0.3%를 제공받을 수 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입할때 추천인만 있으면 별까다롭지 않게 우대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쪽을 선택해야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리적인 혜택으로만 본다면 우리보다는 국민이 0.6% 정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적용되는 혜택이 연이자의 절반정도이기때문에 거의 무의미한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걸 선택해도 결국은 "도토리 키재기"입니다.

또 6개월 동안 적금을 넣는다고 해서 사실 원금이외에 별다른 혜택이 거의 없기때문에 차라리 적금보다는 적립식펀드를 운영하는쪽이 더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펀드 같은 경우 6개월 기준 수익률이 약 20%대 이상이기때문에 같은 6개월이라고 해도 하늘과 땅차이의 혜택이 발생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현재와 같은 1%대 저금리상황에서는 그 차이는 더 커질수뿐이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현재 6개월동안 적금과 펀드,예금등을 적절히 활용해 분산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의 수익이 무려 10%대 이상이라는 점입니다.

펀드의 6개월 수익률이 20%대 이상이라는 점만봐도 10%대 혜택이 결코 큰 혜택은 아닙니다. 전문가들도 향후 저금리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상황에서 장기적으로 상품을 운영하는건 리스크가 크다고 조언들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6개월동안 수익률 10%대 이상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국재무설계상담센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 곳은 매월 3,000명~4,000명 정도의 분들이 꾸준하게 상담과 조언을 받고 있는 곳으로 ,현재 6개월 수익률 10%대 이상인 분들도 이런 곳들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꾸준하게 상담과 조언을 받았다는 특징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더 이야기를 한다면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까지 진행을 하고 있기때문에 비용부담없이 상담을 받아 볼수도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상담센터[바로가기] 


현재 무료상담이벤트를 통해 6개월동안 현재 내 상황에서 가장 최적화된 방법의 재테크 비법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일때 적극활용해보셔서 부디 좋은 결과들이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5/05/02 21:28 2015/05/02 21:28
Posted by 몽환의세계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