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재형저축 vs 산업은행 재형저축 금리 좋은쪽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과세상품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서민분들의 목돈만들기를 도와주고 있는 상품이 바로 재형상품입니다. 하지만 재형상품은 가입기간이 7년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저금리로 인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vs 산업은행"재형저축을 비교해보고, 저금리시대 재테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재형저축 상품 알아보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기저축상품인 재형상품은 조세특례제한법에 의해 계약기간 중 발생한 이자에 대한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의 재형상품은 고정금리형과 변동금리형으로 구분됩니다.

이중에서 오늘 알아볼 상품은 가장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변동금리형입니다. 변동금리형 같은 경우는 가입기간 총 7년중 3년동안은 고정금리도 혜택을 제공하고 나머지 4년기간은 변동금리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혜택을 살펴보면 가입후 3년까지는 연 4.2%의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금리 상황이 1.50%라는 점을 감안할때면 상당히 고금리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재형저축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업은행 재형상품도 국민과 마찮가지로 가입조건과 가입대상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소득기준으로 3천500만원 이하인 분들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과 다른점은 고정금리의 혜택과 금리적인 부분입니다. 국민은행이 3년동안 고정금리라고 하면 산업은행은 가입후 4년동안 고정금리 혜택이 주어집니다. 금리적인 부분을 보면 연 4.30%로 국민보다 0.1%가 높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둘 중 어느곳이 좋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혜택으로만 본다면 사실 산업은행 재형상품이 조금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산업은행상품에 가입을 하면 되는것도 아닙니다.

일단 재형상품은 가입기간이 7년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만약 7년이라는 기간동안 유지하지 못할 경우에는 얻는것보다는 잃는게 더 많은게 재형상품입니다. 설마 7년을 못하겠어? 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3년만기 상품의 해약률이 무려 50%가 넘는 다는 점은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재형상품을 통해 단 한푼이라도 더 모을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4%대 10%대 이상의 혜택이 가능한 분산투자를 고민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산투자란 안정성이 높은 예적금과 더불어 수익성이 높은 펀드,MMF,ELS와 같은 상품을 적극 활용하는 방법으로 각 상품간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수익성과 더불어 안정성이라는 두마리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하지만 막상 이런 분산투자를 하고 싶어도 재테크가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혼자서 고민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한국재무설계센터"의 재테크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는 매월 3,000명~4,000명 정도의 분들이 꾸준하게 재테크관련 상담과 조언을 받고 있는 재테크전문센터로, 현재 많은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재테크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라고 하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전문가들을 통해 내집마련,결혼자금,노후설계,은퇴자금등 재테크방법등을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5/11/07 22:45 2015/11/07 22:45
Posted by 몽환의세계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