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 cma VS 대신증권 cma 통장 금리 비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2016년이 되었습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에게 올해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각종 현실은 전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재테크때문에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KB투자증권 VS 대신증권 CMA"상품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투자증권 CMA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KB투자증권의 수익률은 연 1.45% 입니다. 2015년 4월 기준 수익률 연 1.70% 보다는 0.25%가 떨어진 상황입니다. 금리는 시장 상황에 따라서 변동가능하며, 30일 단위로 자동 재투자 되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량채권에 투자가 되기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적인 상품이라고는 할 수 있지만 이 상품은 예금자거래법에 의거해 보호가 되지 않기때문에 선택을 하실때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대신증권 CMA 통장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대신의 RP형 기준 수익률은 연 1.50% 입니다. 대신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혜택이 좋다는 점입니다. 그 첫번째 혜택으로 대신 CMA 상품 가입시 월 적립금 없이 "좋은상조"의 상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각종 이체수수료 면제 및 출금 수수료면제(은행 자동화기기)혜택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익률이 낮기때문에 이런 헤택은 꼼꼼하게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둘 중 좋은 곳은 어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익률적인 혜택만으로 본다면 대신이 KB투자보다 0.05% 높습니다. 하지만 수익률 이외에도 부가서비스, 각종면제혜택,비과세혜택,우대금리,예금자보호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을 해야하기때문에 단순하게 어디가 좀더 좋다고 이야기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현재 CMA 상품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CMA상품의 특징상 월급통장으로 활용할 경우 단 1%라도 유리하다고 생각들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할 경우 고작 몇십원 혹은 몇백원에 불과하기때문에 각종 수수료 및 여건들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마이너스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좀더 주목해야 할 점은 1%대 상품이 아닌, 분산투자라는 재테크 방법을 활용해 꾸준하게 10%대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분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막상 많은 분들이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분산투자를 하고 싶어도 막막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막상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한국재무설계센터"의 재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는 매월 3,000명~4,000명 정도의 분들이 꾸준하게 재테크관련 조언과 상담을 받고 있는 재테크 전문센터로, 내 조건과 상황에 맞는 최선의 재테크 방법을 배워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까지 진행을 하고 있기때문에 비용적인 부담감도 없다는 장점도 있는 곳입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라고 하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적극들 활용해 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6/01/07 07:53 2016/01/07 07:53
Posted by 몽환의세계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