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cma VS 삼성증권 cma 금리 이자 비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새해 목표로 목돈마련을 위해서 저축을 한번쯤 생각들 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금리가 너무나도 낮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분들의 필수통장이라고 불리는 cma 상품중 "미래에셋 vs 삼성증권"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저금리시대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미래에셋 자산관리 CMA 상품의 수익률은 연 1.35%입니다. 작년 2월 기준 연 2.0%랑 비교를 한다면 상당히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에셋의 가장 큰 장점은 기본 수익률 보다는 조건충족시 온라인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점과 공과금 자동납부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월급특성상 자동이체 및 공과급 납부가 많기때문에 이 혜택만 잘 활용해도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삼성증권 상품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의 가장 큰 혜택은 급여이체만으로도 우대조건을 만족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즉 급여이체만으로도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은 물론이고 체크카드와 연계할 경우 주유,영화,외식,스포츠등 신용카드 만큼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는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증권 CMA 상품의 수익률은 미래에셋과 동일하게 연 1.35%입니다. 작년 2월 기준 연 1.85%랑 비교를 했을때 역시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과연 둘중 좋은곳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현재 시중 종금사 수익률 비교표

현재 시중 종금사의 수익률을 보면 동부증권과 대우,우리종합이 연 1.50%로 가장 높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낮은 연 1.35%랑 비교를 한다면 불과 0.15% 차이로 거의 차이가 없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것 중 하나가 모든 금리는 연 기준이라는 점입니다. 즉 아무리 높은 1.50%라고 해도 100만원 기준으로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이자는 고작 30원 정도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그 어느곳을 선택해도 사실 "도토리 키재기"뿐이 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점은 남들이 2~3%대 혜택에 만족하고 있을때 저금리시대 가장 대표적인 재테크 방법으로 알려진 "분산투자"를 통해 꾸준하게 10%대 이상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분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산투자란" 안정성이 높은 예적금과 더불어 수익성이 높은 펀드,CMA,MMF,ELS와 같은 상품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수익성과 더불어 안정성까지 확보하는 방법으로 저금리시대 많은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재테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많은 분들이 이런 재테크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 한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금융상품도 많고 재테크관련 용어도 어렵기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한국재무설계센터"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는 매월 4,000명 이상의 분들이 꾸준하게 재테크 관련 조언과 상담을 받고 있는 재테크 전문센터로,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기때문에 비용적인 부담감 없이 전문가들을 통해 현재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재테크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현재 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라고 하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나와 내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악착같이 재테크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6/01/19 16:58 2016/01/19 16:58
Posted by 몽환의세계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